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장선거 SNS 여론을 한눈에 살펴 보는 트위터 분석 서비스 소개

소셜미디어[SNS]/트랜드

by 호야님 2011. 10. 19. 14:42

본문

현재 정치권의 핫이슈인 서울시장 재보선에 관해서 트위터를 통해 각 후보에 관련된 이슈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등을 통해 많이 언급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정치권 언급이 많은 트위터 같은 경우 타임라인의 많은 부분이 서울 시장 후보에 관해서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네트웍에 따라 서로 다른 정치적 의견이 보여지는데요. 이러한 각 후보들의 소셜미디어상의 여론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를 소개 하고자 합니다.

1. 트윗믹스  
 


관련링크 :  서울시장 선거 쟁점, 트위터에서 살펴보자 via 버섯돌이  

대한민국 트위터 실시간 이슈를 전하는 '트윗믹스'는 10월 26일에 치러지는 서울시장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주요 후보에 관한 트위터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정보는 트윗을 검색/분석하여 자동으로 제공되며 별도의 편집을 거치지 않은 정보입니다. 트위터 및 페이스북이 로그인된 상태라면 후보 및 트윗을 남긴 사용자에게 멘션을 남기거나, 내 페이스북 친구 중에 후보에게 '좋아요'를 누른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윗믹스에서는 각 후보에 대한 인물정보, 기간별 트위터 언급 추이, 기간별 후보관련 주요이슈(RT), 후보별 인기 리트윗 기사, 영향력 트위터 언급, 각 후보의 공식 홈페이지 관련 트윗을 집계하여 보여 줍니다. 


2. 소셜메트릭스  


 소셜메트릭스 서비스는 다음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트윗 통계 서비스기반으로 이번 선거 특집에서 트위터 사용자들이 시장 후보에 대하여 언급한 트윗 문서를 산출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간별, 일별 트윗 점유율 분석 , 서울시 지역별 관심 현황, 이슈 연관어, 그리고 실시간 트위터의견, 트위터 관심도 분석(관련 트윗, RT, 팔로워 변화), 후보의 공식 트윗 메세지와 이슈 메세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각 후보별로 상세하게 VS분석을 통해 비교 수치를 제공합니다. 


3. 그루터 


관련링크 : “서울시장 선거, 트위터 여론 한눈에”  via Bloter.net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빅데이터 전문 분석업체 그루터가 제공하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트위터 동향‘ 서비스입니다. 
조사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26일까지 이며, 대상 후보는 나경원, 박원순, 김충립, 배일도 후보까지 포함 되며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메시지 추이, 최근 후보관련어, 많이 RT된 메세지, 많이 인용된 관련 기사, 각 후보별 사용자의 추이, 그리고 자주 언급하는 사용자(영향력자)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각 서비스별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차별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서비스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여 살펴 보면 좋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서울 시장 선거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쯤 방문 해보셔서 SNS 상의 여론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