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천 아이폰 앱] 구글리더의 종결자 앱 'Feedly'를 소개합니다.

모바일[Mobile]/어플리케이션

by 호야님 2012. 1. 10. 09:00

본문

안녕하세요. Hoyalog 입니다. 얼마전에 큐레이터책을 읽고 간략한 서평을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본격적인 큐레이팅 서비스는 초기 단계인듯 합니다. 자 그럼, 내 원하는 정보만 따로 볼 수 없을까요? 바로 그 해답은 RSS(Really Simple Syndication)입니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RSS 리더에는 웹기반형과 설치형이 있다. 웹기반형 리더는 간단한 계정등록으로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RSS가 등장하기 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야 했으나, RSS 관련 프로그램(혹은 서비스)을 이용하여 자동 수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RSS는 팟캐스팅과 같은 미디어 배포의 용도로도 사용된다. RSS 2.0 의 〈enclosure〉태그 내에 MP3 나 MOV 등의 미디어 파일을 첨부하여 배포하면, 팟캐스팅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파일을 내려 받아 감상할 수 있다. - 위키백과 



이러한 RSS 서비스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는 구글리더(
http://www.google.co.kr/reader/)를 사용합니다. 카테고리별로 관심 분야를 피드별로 정리를 하고 또한 구글 알리미( http://www.google.co.kr/alerts) 서비스를 적용시켜 관심 키워드별로 해당 되는 웹문서도 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구글리더도 이것저것 추가 하다보니 구독량이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많아지고 시간소요가 심해져서, 근무 외 시간 즉 이동시간에 추가적인 큐레이팅이 필요해서 여러가지 모바일용 RSS 앱을 사용 하였습니다. 물론!! 무료만... 살펴 보았습니다. :) 

구글리더와 연동되는 RSS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 시켜드릴 앱은 바로 'Feedly' 입니다.  일단 소개영상으로 통해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Feedly는 크게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이미지와 텍스트의 적절한 다운로드를 통한 빠른 싱크 속도 
2. 사용자의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깔끔한 UI  
3.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웹 연동 
4. Essentials 메뉴를 통한 키워드별 관심 뉴스 확인 기능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세팅 화면>

이제 Feedly의 아이폰 사용자 화면을 통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리더 연동은 기존의 본인이 웹에서 설정한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주면 자동적으로 연동이 됩니다.  

My Feedly : 본인의 구글리더의 새로운 글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렬하여 보여줍니다. 
Lastest : 새로운 글들을 카테고리에 관계 없이 최신 글부터 차례로 보여줍니다. 
Saved For Later : 구글리더에서 별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중요한 내용을 다시 웹을 통해 자세히 볼때 사용합니다. 



Feedly를 통해 Mashable을 구독하는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의 스패너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새로고침등과 같은 여러가지 메뉴를 볼 수 있으며 마지막 화면과 같이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등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특히 Grid view를 선택하게 되면 기존 리스트 보기와 달리 Grid형태로 포스트가 보여집니다.  

쉬운 UI로 구성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Feedly를 구글리더 RSS앱으로 추천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