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Book]게리 바이너척의 'CRUSH IT' 크러쉬 잇

북[Book]

by 호야님 2011. 6. 8. 10:15

본문


안녕하세요. 호야(HOYA)입니다
이 책은 어제 우연히 저의 Junny 대표님 읽어 봐라..하며 권해 주시던 책입니다. 참 감사하신 분입니다. ^^ ;;   

근래 많은 책들이 지나갔지만 나만 읽고 내 생각을 정리 해 본적은 없는 듯 해서 이 책을 접하려는 사람과 그리고 내 생각과 견해를 정리하면서 간략하게 읽고 느낀 점을 포스팅 해봅니다

책의 저자 게리 바이너척은 작은 도소매 점 와인샵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하여 엄청난 매출을 올리는 와인라이브러리닷컴(http://tv.winelibrary.com/운영자 입니다


 
관련 포스팅 : TV블로그로 와인전문가되기  http://bloggertip.com/3650  

저자는 2005년까지 와인샵의 매출을 10배 이상 키우면서 여러 매체를 통한 광고비를 수백만 달러를 지출 했지만 2006년 이후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해 지출한 광고비는 단 15천 달러라고 말합니다. 누구나 아주 작은 비용으로 정말 자신을 위해 즐겁게 일하고 즐기면서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자 말자 저자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대중화 단계전이지만 해외에서 아주 보편화된 와인에 대한 설명을 글과 사진이 아닌 영상을 통해 직접 설명 해줍니다.  본인은 어려서 부터 아버지 와인가게에서 배우고 습득한 와인의 지식을 소셜미디어 공간 중 본인이 가장 자신 있는 형태인 비디오 콘텐츠를 유투브와 블로그를 통해 생산합니다.

이 책에서는 성공의 세가지 원칙은 '가족을 사랑하라', '열심히 일하라', '열정적으로 일하라'. 이 원칙은 후반부에 성공적인 개인브랜딩의 방법 후반부의 결국 가장 먼저 지켜야 할 중요한 원칙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유년기를 예를 든 DNA 그리고 열정의 대한 설명, 단계별로 어떠한 방법으로 개인브랜딩을 성공 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 또한 책 중간중간에 개인브랜딩에 성공한 블로그들의 간략한 소개도 나옵니다. 단계별 기술적인 부분 보다는 본인의 경험을 위주로 기술하고 다른 아이템에 대한 본인의 아이디어들의 예시도 제공합니다

내가 블로거로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가진 사람에게 현실적인 수익화 모델을 제시합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실행되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소셜미디어가 대세라면 충분히 수익 모델이 가능한 여러 분야를 제시하고 성공적인 개인브랜딩의 13단계, 개인브랜딩을 위한 21가지 체크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마지막 저자가 내린 결론은 위 3가지의 성공 원칙과 그리고 소셜미디어 공간에서의 진정성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얼마 전 링크드인에서 이제 각 블로그 및 웹 페이지에 링크드인 플러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났습니다. 물론 개인블로그를 통해 대박이 나서 사업에 성공을 할 수 도 있지만 이직과 취업을 위한 개인브랜딩도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나의 전문분야의 블로그가 곧 본인의 전문성과 값어치를 측정하는 시대입니다. 이책을 읽으며 본인의 매체의 중심이 되는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개인브랜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구요, 그리고 이책이 제시하는 21가지 체크리스트에 맞쳐 저의 개인브랜딩의 준비도 한번 체크 해보려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