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큼한 바탕화면 꾸미기 어플 폴더 아이콘을 내 맘대로 ~ 앱스 관리자(Apps Organizer)

모바일[Mobile]

by 호야님 2010. 11. 26. 09:36

본문

안녕하세요  어제 삼성전자 센터에 가서 공장 초기화를 거듭한후 세팅을 다하는데 약 3시간이 소요 된듯 하네요.

제가 블로그를 연재를 하는데 이미 개발 된지 오래된 어플들도 많을 거에요 ㅋ 하지만 처음 갤스를 접해보신 분들을 위해 ㅋ 양해 부탁 드릴게요. 그리고 저두 갤스 쓴지 3주차라... ㅋ 

오늘 소개 해드릴 어플은 상큼한 바탕화면 꾸미기 어플 폴더 아이콘을 내 맘대로 ~ 앱스 관리자(Apps Organizer) 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어플들을 보다보면 메인 메뉴에 이게 어딨는지 알 수가 없을때가 많은데 간단하게 바탕 화면에 분류 별로 그리고 내맘대로 아이콘까지 적용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 해드립니다.

1. 설치

마켓에서 Apps 를 검색 하면 2번째 줄에 앱스 관리자 메뉴가 보입니다. 무료이니 부담 없이 바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2. 실행 화면 


일단은 제가 좋아하는 아이콘들로 세팅 했습니다.  


그 중 하나를 클릭 하면 팝업으로 위와 같은 모양의 창이 뜹니다.


3. 세팅하기 - 레이블 선택 및 레이블 추가하기


앱스관리자를 실행하면 현재 갤스에 인스톨 된 여러 어플 리스트를 로드합니다.
그리고 각 어플들을 클릭하면 위 화면 처럼 레이블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레이블이 없다 그럼 + 를 클릭 하셔서 레이블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4. 세팅 - 레이블 아이콘 변경

이제 각자 레이블의 아이콘을 변경 해봅시당 ㅋ

간략히 방법을 정리 하자면

a. 기본 아이콘에서 선택
b. 마켓 캐쉬에 남아 있는 아이콘 선택(현재 제가 하고 있는)
c. 네이버에서 갤스 아이콘 검색 후 다운 받아서 저장 후 적용
d. 직접 포토샵 작업 후 아이콘 만들기(84*84)
e. 그리고 DDMS를 활용해서 갤스 스샷을 찍어서 기존 아이콘 활용 
    스샷 찍는법 
http://blog.naver.com/angel_jiji?Redirect=Log&logNo=20116314811 

※ 단 주의 점 기본 아이콘 팩과 나머지 외부에서 적용되는 아이콘의 스페이스 자체가 틀립니다. 줄 높이가 다릅니다.


기본 아이콘 화면과 마켓 캐쉬로 남은 이미지들입니다. ^^ 

5. 추가 기능 - 자주 사용 하는 프로그램 등록

화면 처럼 SNS 레이블안에는 어플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플리스트에서 즐겨찾기 등록을 해주시면 자주 사용하는어플만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6. 마무리
다양한 확장성이 있는 안드로이드폰에 필요한 어플인듯합니다.사용해보시면 세팅에 시간이 좀 소요 되지만 최대한 기본 순정 화면의 기능을 살리면서 활용 할 수 있는 어플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