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프로필의 새로운 서비스 타임라인(TimeLine)을 소개합니다.

소셜미디어[SNS]/채널

by 호야님 2011. 9. 23. 16:19

본문

안녕하세요. 소셜 미디어 이야기 HOYA 입니다. 


오늘 새벽 F8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 업데이트대해서 발표 했는데요. 그중에서 새롭게 바낄 인터페이스 TimeLine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나의 프로필에서 Timeline 적용하기
 



아직은 개발자 버젼 베타 서비스이므로 해당 동영상과 상세 페이지 설명을 참조하여 진행 하시면 본인의 프로필을 새로운 Timeline으로 적용이 가능 합니다.  
 
그럼 이제 바낀 TimeLine을 살펴 볼까요?


1. 커버스토리 : 새롭게 서비스 되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사진첩이 직접 등록하여 프로필의 성격을 한눈에 보이도록 보여 줍니다. 작은 이미지는 좀 확대 되어 보여 지며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2. 프로필 이미지 : 기존의 프로필 이미지는 사이즈가 세로로는 변경이 가능했는데요 커버스토리 서비스가 나오면서 정해진 사이즈로 고정이 되는듯 합니다.
3. 개인정보 : 현재직장 / 공부 / 거주 / 출신의 공개된 정보를 표시하며 정보의 링크를 통해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프로필 메뉴 : 기존의 왼쪽 사이드 메뉴에 등록 되었던 친구/사진/지도(추가)/페이지(추가)/그룹/RSS등의 정보가 표기되는 영역입니다. 좀더 보기 좋게 변한듯 합니다.
5. 담벼락 작성 : 이부분은 기존의 기능과 차이점은 Job / Engage / Living / Health / Language 등의 상태 메뉴를 통해 추가적으로 작성이 가능합니다. 
6. 최근 활동 : 가장 최근에 활동한 페이스북 활동에 대해서 표기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담벼락 사이에 시간대별로 정렬 되었으나 별도의 영역으로 이동되었네요.
7. 최근 담벼락 : 최근에 작성한 담벼락내용입니다. 커버스토리 변경 내용이 표기 되네요.
8. 타임라인 : 지금, 최근 3개월 그리고 각 년도별로 타임라인 내용을 정렬 해줍니다. 앞으로 영원히 서비스 하겠다는 페이스북의 야망? ㅋ 멋집니다.

9.타임라인 담벼락 작성 : 지나간 일 이제 다시 기록 할수 있습니다. 미쳐 기록하지 못했던 일도 이제 다시 기록 할 수 있답니다. 언제까지 가능 한지는 해보지는 않았지만 구현해서 한번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10. 좋아요 : 본인이 좋아하는 페이지와 앱 가장 최근 순서로 표기 되며 +40까지는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 같은데 아직 미 구현 같습니다. 
11. 친구 : 최근에 친구 등록한 친구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순서는.. 최근 친구를 기준으로 랜덤인듯합니다.  
12. 친구가 작성한 담벼락 포스트 리스트 
13. 장소 : 체크인 서비스에서 제가 자주 방문하는 위치를 보여 줍니다. 


14. 히스토리(가칭): 페이스북 사용하기 이전에 본인 정보에 기입된 큰 히스토리에 사진을 추가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졸업 사진정도? ㅋ 
15. 히스토리(가칭) : 이 분에는 돌사진 정도가 업데이트 할 수 있겠네요. 

이상 사용자가 보여 주는 인터페이스 중심으로 살펴 보았구요. 

추가적으로 각각의 메뉴에 보여주는 인터페이스 추가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소셜미디어 이야기 HOYA였습니다.  

소셜 미디어 이야기 HOYA

Facebook : fb.me/hoyakim0520

Twitter : @seunghokim

Blog : 소셜 미디어 이야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