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기반 소셜 웹 서비스 - 패스(Path), 인스타그램(Instagram), 핀터레스트(Pintrest), 푸딩투(Puding.to)

모바일[Mobile]/어플리케이션

by 호야님 2012. 2. 20. 09:30

본문

안녕하세요. Hoyalog입니다. 소셜웹이 페이스북의 독주속에 많은 서비스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사진 기반 SNS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 보려합니다. 대표적인 모바일 사진 기반 소셜 웹 서비스에는 패스(Path),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있는데요.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핀터레스트(Pintrest) 그리고 KTH에서 얼마 전에 출시한 국산 사진 기반 SNS 어플리케이션 푸딩투(Puding.to)등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사진 기반 SNS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의 각각 항목별 특징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패스,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푸딩투 4가지 서비스의 특징 비교 

< 모바일 사진 기반 SNS 어플리케이션 비교-클릭시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위 4가지 서비스들의 항목별 특징을 살펴 보았는데요. 대부분의 공통적인 특징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들은 각각의 특별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감정표현과 독특한 재미가 있는 패스(Path)

패스는 기본적인 사진공유 기능이외에도 다양한 감정 이모티콘을 통해 인터렉션이 일어납니다. 페이스북을 항상 하면서 느꼈던 '왜 "싫어요"는 없지?'라고 생각 하셨던 분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인 자러가기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하루와 시작과 마무리를 패스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단, 한글화 서비스가 요즈음 좀 안습이지만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카메라 필터와 SNS 채널 공유 기능 인스타그램(Instagram)

원조 사진 기반 소셜 웹 서비스 인스타그램은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자랑합니다. 모든 필터링은 무료이며 간단한 조작을 통해 훌륭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장 많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공유가 가능합니다. 
 


관심사의 표현과 큐레이팅 핀터레스트(Pinterest)

핀터레스트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큐레이팅입니다. 서비스 전체에 올라오는 영상 및 사진에 대한 관심사별 분류가 가능하며 개인 프로필에서도 보드별로 관심사에 대한 분류 저장이 됩니다. 또한 핀/좋아요를 구분하여 별도로 보여줍니다. 여러가지 수 많은 채널을 통해 정보가 넘쳐나는 현재 상황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감정표현과 TAG기능 한국형 사진 기반 SNS  푸딩투(Puding.to) 

푸딩투는 강력한 카메라 어플 푸딩카메라,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푸딩 얼굴인식 서비스에 이은 푸딩 시리즈3번째 서비스입니다. 제가 한국형 사진 기반이라 표현한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에게 적합한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 기분 필터 기능과 다양한 사진 필터 또한 귀차니즘을 한방에 해결 해주는 강력한 공유 옵션(태그, 음악, 위치, 페이스북, 트위터)입니다. 어쩌면 제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겠지만요 ;;; 


 각각 서비스의 특징에 따라 사용자의 그룹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과 그리고 기존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수용한 푸딩투가 가장 후발주자지만 해외의 강력한 서비스와 당당하게 경쟁하길 기대 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