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숨기고 싶은 나만의 사진 & 동영상 비밀번호 설정 어플 Pandora

모바일[Mobile]/어플리케이션

by 호야님 2010. 12. 7. 09:37

본문


이제 정말 겨울을 체감하게 하는 날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사생활을 보호 해주는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존 어플들을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는 어플과 달리 직접적인 사생활을 나타나는 사진과 동영상을 별도로 관리 해주는 어플 소개해드립니다.

숨기고 싶은 나만의 사진 & 동영상 비밀번호 설정 어플 Pandora 입니다.

단 , 야동이나 야사를 숨기는 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 ;;     

1. 설치


사용자들의 의견들이 대체적으로 아주 긍정적이네요 ^^


2.실행

초기 실행화면입니다. 비밀번호를 세팅해주시고 각각의 사진과 동영상을 관리 해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단...아쉬운 점은 폴더별로 잠금 기능이 없다는 점이 좀 아쉽네요.




자 이제 사진을 숨겨 봅니다. 메뉴에서 보이시는것처럼 사진을 숨길 수 있고 직접 보기 지우기 그리고 공유 기능까지 포함 되어있습니다.




실행 시켜 보면 일반 폴더에 있는 사진 리스트 그리고 잠금 폴더에 숨겨진 사진 리스트가 표시 됩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입니다. 한개의 동영상을 숨겨 보겠습니다. 단..동영상은 로딩 시간을 사진 보다는 좀더 걸립니다.




동영상도 사진과 마찬가지로 일반폴더 숨겨진 폴더로 나누어져서 보입니다.



모두 세팅 완료 후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어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러리를 실행해서 사진을 보면 숨기기전과 숨긴 후 미리보기 화면이 다르게 보입니다. 감쪽 같이 사라져 보이죠?




그리고 비디오 플레이어 리스트도 위와 같이 리스트에 표시 되지 않습니다. 마치 없는 파일 처럼 ..



3. 마무리
사진 갤러리 및 비디오플레이어 리스트에서 표시되던 여러 파일들을 별도로 관리 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지만 아쉬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폴더별 관리, 그리고 숨겨진 파일은 판도라를 통해서만 재생이 가능한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좀더 개선 된다면 아주 유용한 어플이 될거 같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