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전용 무료백신 알약 출시~!

모바일[Mobile]/어플리케이션

by 호야님 2010. 12. 9. 09:11

본문

안녕하세요 호야(@seunghokim)입니다. 오늘은 어제 어플들을 검색하는데..너무나도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이 출시 되어 이렇게 소개합니다. PC용 개인 무료 백신과 그리고 압축 이미지등등의 여러 유틸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의 안드로이드 전용 알약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기능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백신 기능을 포함, APP의 안전지수 정보 제공, 스팸 관리 기능, APP 관리등의 여러 보안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설치




현재 마켓에서 무료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광고 버젼이 아니지만.. 광고가 들어 갈수도 있겠죠? 그리고 사용 유저의 반응들은 좀 각각입니다. 사용편의성과 기능으로 좋은 평가두 있고 기존 어플과 충돌을 애기하는 유저들도 있네요.

2. 실행


메인 화면과 그리고 스마트폰 검사 기능 화면입니다. 크게 보시다시피 검사하기와 APP관리 스팸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보안, 스팸전화번호, 키워드 감시 기능이 적용됩니다.





APP관리 화면입니다. 현재 설치된 어플들의 리스트를 보여주며 각 어플들의 안전지수 그리고 개발자의 안전지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크게 위험/주의/안전/제외 등급으로 안전지수에 대한 등급을 보여주면 각 어플의 상세한 안전지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체크박스에 체크 후 삭제두 가능합니다.




스팸관리 기능화면과 설정 화면입니다. 스팸은 크게 전화수신 차단과 문자메세지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차단 내역을 알약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설정은 기본설정으로 연결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G Wifi 연결시 자동 연결 옵션을 사용 한건지 설정하며 그리고 예약검사 주기 검사기록 보관 기간  실시간 감시 기능 여부들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설정 기능에서는 전화번호/키워드등의 옵션을 통해 스팸 관리 여부를 설정 할수 있으며 만약 동일 키워드 여두 본인의 연락처는 스팸에서 제외 그리고 발신자 표시 제한 거부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마무리
일단 상당히 심플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된 인터페이스가 가장 맘에 듭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보안 기능은 좀더 지켜 봐야 알듯합니다. 알약을 기반으로 여러 스마트폰 어플들의 러쉬를 기대해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