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생활에 유용한 위치 찾기 어플리케이션-병원, 약국, 은행 ~ ^^

모바일[Mobile]/어플리케이션

by 호야님 2010. 12. 8. 09:21

본문


일반적으로 요즈음은 대부분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 포탈을 이용해서 현재 위치 그리고 길찾기 위치 정보를 검색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동네에서 또는 다른 동네 정보를 상세히 얻기는 검색하는데 좀 에로 사항이 가끔 노출됩니다.  그래서 간단하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 찾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1. 열린약국찾기
현재 열린 약국을 검색하는 어플입니다. 현재 본인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위의 약국을 검색, 주소로 검색, 그리고 심야응급으로 운영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각 약국의 전화번호, 영업시간, 주소정보를 제공하며 전화연결 기능 정보 SMS 전송, 그리고 지도에서 위치를 볼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우리동네병원
열린약국 찾기 어플리케이션과 비슷한 구조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위치로 찾기, 주소로 찾기, 사용자 의견 및 공지 사항을 기재하는 게시판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위치로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각 과별로 개인 별로 진료 과목을 구분 한 후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까운 거리 병원부터 검색 리스트에 노출합니다. 그리고 각 병원의 주소, 전화번호, 진료세부과목, 진료시간, 홈페이지 정보를 제공하며 전화걸기와 지도에서 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게시판을 통해 공지 사항과 버그 그리고 기타 의견을 수렴합니다. 





3. 은행찾기
은행찾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각각 편의점에 현재 거의 대부분 ATM가 있지만 수수료가 장난 아니죠? 본인 거래 은행이 가깝다면 수수료를 충분히 아낄 수 있겠죠?  내위치에서 찾기, 주소로 찾기, 관심은행, 공지사항의 메뉴를 제공합니다. 향후에 업데이트가 된다면 좀더 상큼한 디자인이 필요할 듯 하군요 ^^




마무리
매일 아프거나 돈이 필요해서 이 어플을 매일 사용하지 않지만 급할때 또는 낯선 곳에서 항상 유용하게 사용하는 필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