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새로운 소셜 전략 "월마트" 미국의 3,500개의 점포 페이스북 페이지를 런칭

소셜미디어[SNS]/마케팅

by 호야님 2011. 10. 12. 08:17

본문

페이스북 마케팅의 로컬 전략을 선보인 월마트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전략 


월마트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약 946만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이 페이지를 중심으로 미국 지역의 약 3,500개의 점포의 페이지를 런칭하고 월마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우편번호를 입력해서 가장 가까운 매장 페이스북 페이지를 링크 해주는 "My Local Walmart" 앱을 개발 런칭 했습니다. 


동영상에서 보는것 처럼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우편 번호를 입력하면 가장 가까운 월마트의 리스트에서 선택해서 그 지역의 월마트의 팬이 됩니다. 자신의 지역 월마트의 정보와 위치 그리고 팬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제공합니다.또한 앱 자체에서 해당 지역 월마트의 세일제품, 신제품정보를 받을 수 있고 친구들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링크를 통해서 자신의 월마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해당 매장의 세일 또는 신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또는 이벤트 정보도 제공합니다.

위와 같은 새로운 전략을 통해 월마트는 지역에 있는 소비자와 좀 더 가깝게 접근 할 수 있게 되며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쇼핑 정보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유통 채널의 특성상 지역에 따라 상품의 매출, 진열, 세일 등 각각의 차이가 있습니다. 월마트의 메인 페이지를 통해 전부 제공하는것은 불가능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대부분 매장의 각각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벤트와 쇼핑정보를 텍스트로 제공합니다.각 메세지의 휘발성이 강하고 텍스트를 통한 메세지 전달의 어려움을 보입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멀티미디어를 통한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월마트의 새로운 페이스북 전략 시도는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국내의 여러 유통채널도 눈 여겨 볼만한 케이스라고 생각됩니다.

호야의 소셜 미디어 이야기 

Facebook : fb.me/hoyakim0520

Twitter : @seunghokim

Blog : 소셜 미디어 이야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