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IKEA : BIG Sleepover

소셜미디어[SNS]/마케팅

by 호야님 2012. 1. 5. 10:51

본문

안녕하세요. Hoyalog입니다. 2011년도에 해외 및 국내에서도 많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들이 나왔는데요. 앞으로 각 사례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다룰 예정입니다

그 첫 번째 사례로 현재 국내 시장 진입을 예정중인 전세계적인 가구 업체 이케아(IKEA)의 사례입니다. 이케아는 소셜미디어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마케팅 사례가 많은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에 진행 되었던 이벤트는 영국 이케아에서 페이스북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
I wanna have a sleepover in IKEA”라는 페이스북 팬그룹의 요청으로 100명을 초대하여 "이케아의 매장에서 함께 밤을 보내자"라는 이벤트였습니다. 


이 행운아들에게는 야식
, 잠옷, 슬리퍼, 수면 가면등을 지급하고 단순하게 잠만 자는게 아니라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위해 네일케어, 맛사지, 수면 코칭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했습니다.  



이케아는 이러한 이벤트는 기존의 소셜미디어를 통한 간접적 체험 방식이 아닌 직접적인 제품에 대한 체험을 제공해주면서 PR측면에서 높은 커버리지를 보였으며 오프라인의 체험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를 통해 확산되었습니다.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

또한 이케아의 경우 위와 해당되는 프로그램이 처음이 아니라 이케아 호주에서 먼저 진행하였는데요. “50 female flat-pack fans”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50명의 여성을 이케아 매장에 초대해 매장에서 하루밤을 보내면서 여성들에게 네일 서비스, 맛사지 그리고 수면전문가에게 건강한 수면교육 프로그램등을 진행하였습니다. 관련 프로그램 영상도 함께 공유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