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전 세계 최초로 타임라인을 활용한 페이스북 캠페인 Anti Drug Campaign

소셜미디어[SNS]/마케팅

by 호야님 2012. 1. 10. 09:34

본문

안녕하세요. Hoyalog입니다. 오늘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3번째 전 세계 최초로 타임라인을 활용한 페이스북 캠페인 'Anti Drug Campaign'입니다


작년 연말에 페이스북이 공식 런칭한 개인 프로필 서비스 타임라인을 활용한 캠페인이 등장해서 해외에서 여러 언론을 통해서 소개 되고 있습니다. 그 캠페인은 '이스라엘'에서 실시한 마약퇴치 캠페인인데요. 타임라인의 구조상 가운데 축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사진이 배열 되는 특징과거 시점의 상황도 입력 가능한 점을 잘 활용하여 마약을 한 사람과 마약을 하지 않는 사람의 삶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마약 퇴치를 강조합니다.

이 캠페인은 최초로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응용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기도 하지만 변화된 공유 공개 방식을 활용한 사례이기도 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받아보기 기능과 전체공개가능 기능이 있기 때문에 프로필 링크만 공개 되면 그 사람의 정보를 보는 부분은 가능 하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앞으로 단순하게 보면 이동통신사에서 ‘LTE를 쓰는 사람‘LTE를 쓰지 않는 사람등과 같은 비교 체험의  형태로 활용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텍스트 비교 보다는 사진 비교 서비스가 훨씬 더 효과 부분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타임라인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사례가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소개 마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