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페이스북 앱을 통한 McDonald's 'Kick The Trash' Digital Campaign

소셜미디어[SNS]/마케팅

by 호야님 2011. 10. 25. 09:08

본문

안녕하세요. 소셜미디어 이야기 호야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페이스북 캠페인은 최근 맥도날드에서 진행한 McDonald's 'Kick The Trash' Digital Campaign을 소개 합니다.  이 캠페인은 진행 방식과 기술력은 이전의 캠페인과 큰 차이가 없지만 캠페인의 주제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 하는 방식이 특별합니다.   


"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요" 메세지는 아무리 고객에게 강조해도 고객은 일반적으로 무시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세지를 재미있는 게임 요소를 통해 풀어 보았습니다. 3D를 응용한 가상의 게임에 본인의 프로필 얼굴을 넣어서 쓰레기를 축구공 처럼 현란하게 드리볼해서 쓰레기통에 넣는 게임요소를 적용시켜 간접적으로 쓰레기를 버리지 말자는 메세지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캠페인이 진행 되는 동안 약 28,000개의 업로드 페이스북 프로필을 통해 약 60,000번 노출, 페이지를 통해서는 약 100만번 정도 감상이 진행 되었다고 합니다.  

고객에게 전하는 좋은 메세지를 좀더 재미있는 요소로 풀어 전달, 확산 하는 맥도날드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캠페인 사례 였습니다. ^^  

관련 링크 : Smart Mcdonalds Facebook Campaign Encourages Customers Not To Litt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